제3회 (2023-2) 학습법노하우 공모전 시상내역관련 이미지



아이콘 A+ 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윤병근

제 학습법의 핵심은 세부목차 작성을 하는 것입니다. 매주 수강 전에 해당차시의 교재를보면서 세부 목차 작성을 하는 것은 예습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수강 후 세부목차를확인하여 변경된 내용은 수정하여 완성하도록 했고, 시험공부를 할 때 세부목차에 메모와형광펜을 칠하면 교재의 해당 페이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서 문제를 푸는데 큰 도움이됩니다.

총장상 스포츠건강학부 윤병근




아이콘 강의계획서에 충실한 나만의 학습법 노하우

박선미

강의교재를 구입 또는 다운로드 하여 내 눈에 보이는 곳에 놓고 강의계획서에 나와있는 평가방법 항목을 중심으로 꾸준히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닏. 시험준비와는별도로 리포트 잘 쓰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성적을 받는데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수 있습니다. 리포트는 서론, 본론, 결론 3단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은 구성이 되며 본인의 의견과 생각을 정리하여 작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부총장상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박선미




아이콘 목표 수립과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학업성취도 향상

정승혁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워 점검하고 다시 나아가는 것이 학업성취도 향상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간트 차트를 활용하여 목표를 정하고 이후, 중·장기목표 설정, 목표성취 조건 파악, 장·단기목표 설정하여 목표를 구체화 합니다. 그리고 체크리스트 활용하여 목표 달성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다른 사람에게 목표를 공유하여 자신이 나아갈 방향을 뚜렷하게 해보는건 어떨까요?

부총장상 사회복지학부 정승혁




아이콘 멘토-멘티 덕분에 살았습니다 !

최선

멘토-멘티 제도는 멘토 1명과 멘티 여러 명이 한 팀이 되어 한 학기 동안 서로를 독려하며학업성취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신입생, 편입생 분들께는 필수라고 할 정도로 적극추천합니다! 또한, 학기 시작할 때 과목별로 포인트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바탕색을 넣어정리하여 과목별로 게시판 참여도, 과제 등을 작성해두고 시작했고 각 과목이 끝날 때마다바탕색을 없애며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습니다.

우수상 뇌기반감정코칭학과 최선




아이콘 입학부터 지금까지 A학점 유지하였습니다.

정승혁

평소,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교재를 반복해서 완독한 것이 높은 학점을 받는데 도움이 되었고, 본인이 학습에 집중하기 좋은 요일과 시간대를 정하고 그 날에 실천하여 과목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한 부분을 구분지어서 알기 쉽게 정리했던 것이 저만의 노하우입니다.

우수상 방송연예학과 오건희




아이콘 효과적인 목차를 활용한 공부법

정승혁

나만의 학습전략을 정할 때, 학습했던 내용이 머릿속에 잘 그려지고 구조가 남아 있어야세부 내용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머릿속에 구조화를 이루기 위해선 목차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나만의 학습법을 찾아가고 내가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고 포기하지 않는 재학생분들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우수상 방송연예학과 이채은




아이콘 수상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