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자주하는질문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마트캠퍼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Total : 8개 / Page : 1 / 1

검색 폼

번호

제목

  • 8 Q

    모바일 최소 요구사항

  • A

    아래와 같은 최소 요구사항에 부합되어야 원할한 앱 실행이 될 수 있습니다.

    1. 최신 OS 설치가 가능한 모바일 기계에 한해서 앱 지원이 가능합니다.
    최신 OS로 업데이트 후 사용하여 주세요.


    2. 불안정한 인터넷으로 접속 시 동영상 재생이 느리거나 끊길 수 있습니다.

    LTE환경 또는 원활한 WIFI환경에서 앱을 실행해 주세요.

      

    3. 충분한 저장 공간(메모리)이 확보되어야 원할한 앱 실행이 됩니다.

     

    많은 앱들이 실행 될 시 충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앱은 정리하여 원활한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4. 국내 판매용으로 나온 모바일 기계에서 앱실행이 원활 합니다.

     

    < 안드로이드 캐시&쿠키삭제 방법 >
      • 인터넷 실행 -> 홈버튼 왼쪽의 메뉴 버튼 클릭 후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캐시 삭제 -> 모든쿠키삭제

    < 애플 캐시&쿠키삭제 방법 >
      • 설정 -> Safari -> 쿠키지우기, 캐시 지우기

  • 7 Q

    동영상이 보이지 않거나 소리가 안들려요

  • A

    <보이지 않을 시>
    스마트폰 OS 버전이 낮은 경우 원활한 동영상 보기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최신버전의 펌웨어(OS)로 업데이트 하십시오.

    <소리가 안들릴 시>
    아이폰에서 동영상 강의의 소리가 나오지 않을 시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1. 모바일폰의 왼쪽 상단 옆 메너모드 해제 및 볼륨 조절 버튼의 소리를 크게 설정해주세요.
    2. 설정 > 사운드 >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 확인 및 잠금 사운드 해제하여 주세요.
    3. 설정 > 음악 > 음량 제한 끔, 음량 자동 조절 끔으로 해주세요.
    4. 설정 > 에어플레인 모드로 설정되어있으면 해제해 주세요.
    5. 모바일폰의 전원을 껏다 켜봐 주세요.
    6. 본교 앱에서 강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후 "재생" 해봐주세요.
    7. 모바일 폰의 OS를 업그레이드 해주세요.
    8.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확이하여 주세요.

  • 6 Q

    모바일에서의 출석인정은 어떻게 되나요?

  • A

    출석인정 기준은 기존 PC의 출석인정 방식과 동일합니다.

    PC와 스마트기기에서 각각 수강한 경우 각각의 학습시간을 합산하여 출석이 인정됩니다.

    그러나 PC와 스마트폰과의 기기의 특성상 이용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모바일 이용안내를 숙지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강의수강 정보는 본교 모바일 앱을 완전히 종료한 상태에서 (Wifi)다시 앱을 새로 시작할 때 강의정보가 전송됩니다.

    * 강의수강 완료 시 강의시간은 자동 업데이트됩니다.
    * 강의수강 완료 후 꼭 강의시간이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하여 주세요.
    * 해당 주차별 강의 리스트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출석 인정 시간이 표시되니 반드시 출석반영 여부 및 시간을 확인해주세요.
    * 강의수강 중 다른 앱 실행 또는 전화가 걸려올 경우 모바일폰 기종에 따라 강의시간이 저장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꼭 확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5 Q

    로그인이 안됩니다.

  • A

     

    1. 학번 및 비밀번호 로그인, 공동인증서 로그인, 생체인증(지문) 로그인 중 선택하여 로그인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을 하시려면 공동인증서 로그인 또는 생체인증(지문) 로그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로그인 하여야 강의수강 가능합니다.

    모바일 화면 인증서 로그인 화면

     

    2. 학번 및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번 및 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에는 PC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처음 로그인 하시는 경우 로그인 후 비밀번호를 바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는 영문+특수문자+숫자를 포함하여 9자리 이상으로 해주세요.
    • 3~6개월에 한번씩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주시고,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누출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통합로그인 화면- 학번/비밀번호찾기 화면


  • 4 Q

    강의 다운로드는 무엇인가요?

  • A

     

    강의 다운로드는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도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는 본교의 스마트 러닝 서비스 입니다.

    본교의 스마트 러닝 서비스 화면

    1. Wifi 또는 인터넷이 연결되는 환경에서 강의를 다운로드를 합니다.

    2. Wifi 또는 인터넷 연결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다운로드 보관함의 강의는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3. 본교 앱을 완전히 종료한 상태에서 (인터넷 연결 환경) 앱을 새로 재실행하면 강의수강 정보가 들어옵니다.

    4. 정확한 강의수강 정보가 들어왔는지 강의보기에서 출석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 3 Q

    모바일 앱을 이용할 수 있는 기기는 무엇인가요?

  • A

     

    본교 모바일 강의 수강은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 기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최신 OS를 설치할 수 있는 국내 모바일 폰에서 본교 강의를 수강해주세요.


    <지원 버전>
    - 안드로이드 계열 :  버전 8이상
    - iOS 계열 :  버전 12이상

    <지원 기기>
    - 안드로이드 계열 : 갤럭시 7이상의 모바일 기기
    - iOS 계열 :  iPhone5S 이상, iPad mini2 이상


    단, 안드로이드 환경은 갤럭시 계열에서 가정 최적화 되어 있으므로 단말기 기종 및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따라 화면이나 컨텐츠가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 2 Q

    메모리 저장공간이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 A

    스마트기기 내 저장 공간이 부족해서 나오는 메시지 입니다. 
    기기설정에서 내/외장 메모리 설정 및 다운로드 용량 제한 설정을 변경하시면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메모리 여유공간이 있어야 강의를 정상적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기기의 메모리 공간을 확인하여 주세요.

  • 1 Q

    학교 홈페이지에서 작성한 글을 모바일로 수정할 수 있나요?

  • A

    본교 홈페이지(PC)에서 작성한 글은, 모바일에서 수정 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에서 작성한 글은 모바일에서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