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메뉴 퀵 메뉴

교육과정 미래산업을 연구하고 글로벌 홍익인재를 양성하여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되겠습니다.

 

교육과정의 기본방향

 교육과정의 기본방향 테이블

국가발전과 인류평화에 기여할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교육과정과 편성배경에 대해 설명합니다.

 
교육목적 교육과정 편성 방향 교육과정 편성 배경
국가발전과 인류평화에
기여할 인재양성
평생 교육과정 교육의 대중화, 평생교육, 재교육
교양 교육과정 건강한 인재양성
맞춤형 교육과정 전문성과 실용성을 겸비한 인재양성
원격 교육과정 지식기반 정보화 사회
글로벌 교육과정 한국적인 것의 세계화
첨단 교육과정 U-러닝 체제
  • 01평생 교육과정

    사람

    민주사화의 공정한 교육기회의 균등 원리에 입각한 교육의 대중화와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학교 설립 취지에 부응한다.

  • 02교양 교육과정

    꽃

    폭넓은 소양으로 이웃과 사회의 번영에 봉사할 수 있는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 03맞춤형 교육과정

    차트

    고도 산업사회에 적응하고 사회적 수요에 민감한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업무능력과 현장 기술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한다.

  • 04원격 교육과정

    컴퓨터간 이동

    항구적인 학습이 요구되는 지식기반 사회와 다원적인 기차 창출을 필요로 하는 정보화 사회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원격교육을 실시한다.

  • 05글로벌 교육과정

    지구

    한국 고유의 역사, 철학, 문화에 대한 지식을 겸비하고 국제적인 감각과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글로벌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 06첨단 교육과정

    테블릿, 휴대폰, 돋보기

    교육과정을 Ubiquitous 기반으로 하여 오프라인 교육과정보다 생동감 있게 학생들의 요구나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낼 수 있는 U-러닝 체제에 순응하는 첨단 교육과정을 구축한다.

교육목적의 체계도

  • GCU 교육이념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홍익인간의 국가 교육이념과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원격교육을 통한 고등교육 및 평생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국민의 교육수준을 향상시키고 국가발전은 물론 인류평화에 이바지할 수 있는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 GCU 교육목적

    글로벌 인재양성이라는 건학이념 아래, 열린 학습환경에서 인간의 삶의 질 향상 및 복지사회 구현, 한국고유 문화콘텐츠의 세계화, 21세기형 글로벌 인재양성 및 국가경쟁력 강화를 이룩함을써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함을 교육목적으로 한다.

  • GCU 교육목표

    한국고유의 역사,철학, 문화에 대한 전문지식을 겸비한 인재양성/육체적,정신적,사회저기으로 건강한 인재양성/ 휴먼서비스 정신과 리더쉽을 겸비한 전인적인 인재양성/ 국제적 역량과 감각을 갖춘 인재양성/ 인류미래를 선도해 나갈 인재양성을 교육 목적으로 한다.

 
>>>>>>>>>>>>>>>>>>>>>>>>>>>>>
>>>>